사회 사회이슈

주안 지식산업센터 ‘엠앤제이 비즈타워’ 제조업 특화, 금융·세제혜택은 물론 교통망까지




요즘에는 일반적인 사무실보다, 비슷한 업종이 같은 공간에 모여 같이 협력하고, 업종 간의 연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천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제조업체, 물류업체 외 벤처기업, IT기업 등 여러 업종에 종사하는 기업이 모두 지식산업센터를 찾고 있다.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인천 주안 국가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로, 저렴한 입지조건 및 교통편, 제조업 특화 시설 등이 모두 편리해 많은 기업들이 분양 문의를 하고 있다.


맥린씨앤디㈜의 김진영 차장은 “최근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임대료 부담이 큰 기업체들이 금융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형 지식산업센터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며 “월 임대료보다 저렴한 가격에 자가 공장을 마련할 수 있는 장점에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를 설명했다.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에서도 핵심요지에서 분양하고 있는 주안지식산업센터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사방으로 뻗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시설도 다른 곳과 차별화되어 있으며,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엠앤제이 비즈타워 인근에는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 도로가 위치 해있어 도로를 타고 서울, 수도권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 가재울역이 있어 대중교통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관련기사



인천 주안 아파트형공장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중소형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이다. 총 지하 1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소음과 진동에 취약하지 않도록 설계해 지식산업센터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했다. 또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7개층에 업체가 원하는 사항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며, 5.6m의 높은 층고를 갖춰 중장비, 설비 사용이 편리하다. 하중설계는 평당 4.95톤이며, 직선형 램프와 7.6m 이상의 도로 폭을 갖춰 화물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1층에는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5층 전체는 주차 층으로 설계되어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점을 보인다. 또한 주차공간도 넓게 하여 총 245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게 설계할 계획이다.

한편, m&j비즈타워는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에 건립되어 분양가가 합리적이고, 다양한 금융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계약금 10% 조건으로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무이자융자 혜택이 제공되고, 조건에 부합하는 입주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엠앤제이 비즈타워 분양홍보관 에서 받을 수 있으며, 분양홍보관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재울로 72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