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헤이즈, 리메이크 프로젝트 1탄 '일기' 커버 영상 공개..반응 '후끈'

헤이즈(Heize)의 첫 유튜브 콘텐츠가 벌써부터 핫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진=헤이즈 유튜브 채널 ‘Da HEIZE’사진=헤이즈 유튜브 채널 ‘Da HEIZE’



헤이즈는 지난 29일 오후 11시 새롭게 오픈한 개인 유튜브 채널 ‘Da HEIZE’를 통해 월간 리메이크 프로젝트 ‘다혜의 리메이크’ 첫 번째 곡 ‘일기’ 커버 영상을 업로드했다.

미니홈피 콘셉트 디자인으로 꾸며진 이번 영상 속에는 지난 2001년 발매된 캔디맨의 ‘일기’를 헤이즈만의 음악적 스타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버전 음원이 담겨 있다.


아티스트 특유의 독보적 음색은 물론, 신선함과 원곡의 감성까지 모두 놓치지 않은 절묘한 편곡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은 뜨거웠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헤이즈, 캔디맨, ‘일기’ 등의 키워드가 급상승했고, 콘텐츠 조회수는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며 헤이즈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헤이즈는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예전 저의 미니홈피에 BGM으로 깔아놓았던 음악들과 노래방에서 많이 불렀던 곡들을 ‘다혜 감성’으로 새롭게 재해석하면서 불러보려 한다”며 “첫 번째 곡 캔디맨 선배님의 ‘일기’는 제 미니홈피에서 정말 오랫동안 흘렀던 음악이다. 너무 좋아한 노래인 만큼 더 정성껏 불렀다”고 첫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혜의 리메이크’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한 달에 한 번씩 헤이즈만의 감성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유튜브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캔디맨의 ‘일기’에 이어 다음 달에는 또 어떤 명곡을 재해석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김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