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화여대 중앙도서관’상호교류 협약 체결

이화여대에서 구독 중인 약 2,400종의 유료 해외학술지 무료 이용

경기도사이버도서관과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상호간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해외학술정보 서비스 제공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유료로 구독중인 약 2,400여종의 해외학술지의 원문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원문의 복사 및 배송비용은 전액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지원하며, 3일부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서비스 이용방법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통해 원문복사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한 원문 자료는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복사해 신청한 주소지까지 무료로 배송된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민의 연구·조사활동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외 전문 학술지 서비스를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과 다양한 학술교류·협력 사업이 계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도내 공공도서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상의 공공도서관으로 ‘전자책 서비스, 도서관 통합정보검색시스템, 경기도 메모리 구축, 도서택배대출서비스, 도서관 연구 활동 및 직원 직무역량 교육’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