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스페인하숙 인기타고…'오덴세' 매출 80% 급증

‘스페인하숙’에 나온 CJ오쇼핑의 ‘오덴세’ 제품./사진제공=CJ오쇼핑‘스페인하숙’에 나온 CJ오쇼핑의 ‘오덴세’ 제품./사진제공=CJ오쇼핑



CJ오쇼핑 자체브랜드(PB) ‘오덴세’가 tvN의 리얼예능 프로그램 ‘스페인하숙’의 영향으로 매출이 8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페인하숙에서 나오는 오덴세 제품을 본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매장에 제품 구매를 늘렸기 때문이다.


6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스페인하숙이 첫 방송된 3월 15일부터 4월 말까지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증가율은 92%로, 온라인에서의 매출 증가율(33%)보다 3배 가까이 높게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오덴세 ‘얀테 아츠’와 ‘레고트’ 라인이 주로 등장하는데, 이 중 독특한 형태를 자랑하는 레고트 라인은 전국 40여개 매장에서도 재고가 부족한 상황이다. CJ오쇼핑은 오는 10일 쿡웨어 라인 신제품 ‘레고트 쿡’ 론칭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CJ오쇼핑 관계자는 “스페인하숙은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우리 브랜드 타깃과 잘 맞을 것으로 예상했다”며 “부담 없는 자연스러운 노출로 프로그램에 오덴세가 잘 녹아든 것이 성공 요인이다. 앞으로도 TV뿐 아니라 영화나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