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2017년 78조 2,270억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2013년부터 최근 5년간 19.4%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에 미루어 2019년부터는 시장규모가 10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료주문 배달앱 ‘배고파’는 모바일 기반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에 주목하여, 앱 내 ‘맛있는 쇼핑몰’을 통해 쇼핑하는 고객에게 무료주문 배달앱 ‘배고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P를 주는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배달앱 ‘배고파’ 사용자는 배고파 앱 내 ‘맛있는 쇼핑몰’에서 쇼핑몰을 선택하고 쇼핑을 완료하면 쇼핑적립률 만큼 푸드P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푸드P는 ‘배고파’앱 내에서 배달음식을 주문 할 수 있다. 따라서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적립된 푸드P를 이용해 배달음식 무료주문이 가능하다.
무료주문 배달앱 ‘배고파’가 제공하는 푸드P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받을 수 있다. 먼저 가맹점 메뉴만 봐도 월 최대 3,000P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친구를 추천하면 한 명당 1,000P를 적립받을 수 있다. ‘배고파’ 내 무료충전소에서 캠페인에 참여하면 월 최대 100,000P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푸드P를 모아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배고파 관계자는 “이번 ‘맛있는 쇼핑몰’오픈을 통해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적립된 포인트로 배달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푸드P로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무료주문 배달앱 ‘배고파’는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