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한화손해보험, 아웃도어 앱 '트랭글'서 1일 보험상품 판매 개시




한화손해보험은 아웃도어 앱 ‘트링글’과 업무 협약을 맺고 트링글 내에서 아웃도어에 특화된 원데이(일일) 보험상품 판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원데이 보험상품 특성상 재가입시 입력사항 간소화해 빠른 가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한화손보는 지난 2월 트랭글 운영사인 비글과 GPS 및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트랭글은 가입회원 11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로, 등산·자전거·인라인·조깅·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라 보상으로 인증배지, 경험치(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GPS)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트랭글 앱에서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 가입 내역 확인 및 보험금 청구까지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위치 및 활동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비글과의 제휴로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신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