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엠라이프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GNM자연의품격은 로얄제리 분말을 100% 담은 신제품 ‘동결건조 로얄제리분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로얄제리(Royal Jelly · 로열젤리)는 일벌이 여왕벌에게 제공하는 먹이로 잘 알려진 식품이다. 담황색의 버터처럼 부드러운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향과 맛이 난다.
GNM자연의품격에서 새롭게 선보인 ‘동결건조 로얄제리분말’은 로얄제리를 첨가물 없이 담은 분말 타입 제품이다. 1통당 50g으로 구성된 해당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약 150g의 로얄제리 원물이 사용된다.
또한, 동결건조 공법을 선택해 가공 과정에서 열 발생을 감소시켰다. 이것은 영하 30℃ 이하의 저온상태에서 원물을 급속 냉동 시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방법으로,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로얄제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관련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동결건조 로얄제리분말’은 분말의 입자가 고와 물에 잘 풀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다양한 요리에 곁들어 먹기에도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GNM자연의품격은 우수한 원물 선별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업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산균 4종(‘프로바이오틱스17’,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 ‘프리바이오틱스 FOS’, ‘SYN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출시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