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 2차 높은 청약 경쟁률 기록, 정당계약 앞두고 이목 '집중'

- 51가구 일반공급에 593건 1순위 청약접수… 최고청약경쟁률 44.67대 1

- 5월 24~28일 3일간 정당계약 진행… 우수한 미래가치로 정당계약 청신호

<워너비 광주용봉동 한국아델리움 광역도><워너비 광주용봉동 한국아델리움 광역도>



광주광역시 최고의 주거공간을 창출해온 한국건설이 공급한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가 지난 3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전 주택형이 높은 청약경쟁률로 마감을 기록하며 정당계약에 청신호를 밝혔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는 51가구의 일반공급 물량에 593건의 1순위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11.63대 1, 최고 44.67대1을 기록했다.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는 지난 2015년 분양하여 116.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을 이룬 ‘용봉동아델리움 in 비엔날레’의후속작으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았던 단지다.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 분양관계자는 “광주 지역 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입지와 생활 인프라, 희소성 있는 주택형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며 여기에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각종 특화설계 적용까지 이루어진 만큼 이어지는 정당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는 광주 전 지역으로 쾌속 접근이 가능한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호남고속도로 서광주 IC가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 광역시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북문대로가 위치하고 있어 광주 내는 물론 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뛰어난 문화생활 인프라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광주시립미술관, 광주비엔날레, 광주민속박물관, 광주문화예술회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광주 도심 속 녹지를 대표하는 중외공원과 용봉제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하고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태봉초, 용주초, 고려중, 고려고, 국제고, 경신여고 등 도보권 내에 10여개에 달하는 공교육기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지방 명문 대학교로 손꼽히는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도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전용면적 55㎡ 4가구, 전용면적 65㎡ 52가구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중소형 선호현상이 뚜렷하고, 수요자들의 다양한 생활 패턴으로 인해 틈새평면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점쳐진다.

여기에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위주의 판상형 설계와 최상층 설계 특화를 적용하여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용봉동 한국아델리움 비엔날레2차’의 정당계약은 5월 24일(금)~28일(화) 3일간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21-3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