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주택금융공사,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와 MOU

20일 부산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한국주택금융공사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정환(오른쪽)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임경수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20일 부산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한국주택금융공사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정환(오른쪽)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임경수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와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부산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의 물품 공공구매도 확대한다. 또 공사 임직원 대상 합동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사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사회적 경제기업을 소개해 홍보 및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부산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성장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사회적 기업 종사자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시 보증료, 대출금리 등 금융비용을 우대하고 보증요건을 완화하고 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