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커넥트', 북미서 '올해의 혁신 솔루션' 선정

두산인프라코어의 사물인터넷 솔루션 ‘두산커넥트’가 북미 인프라건설 전문 커뮤니티 ‘빌트월드’ 선정 ‘올해의 혁신 솔루션’에 뽑혔다.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을 담당 직원이 보여주고 있다./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두산인프라코어의 사물인터넷 솔루션 ‘두산커넥트’가 북미 인프라건설 전문 커뮤니티 ‘빌트월드’ 선정 ‘올해의 혁신 솔루션’에 뽑혔다.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을 담당 직원이 보여주고 있다./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두산커넥트’가 북미 인프라·건설 전문 커뮤니티 빌트월드(BuiltWorlds)에서 선정한 ‘올해의 혁신 솔루션’에 뽑혔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커넥트는 굴착기와 휠로더 등 건설장비의 위치 정보, 가동 현황, 주요부품 상태 등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쓰이는 6만5,000여 대의 두산인프라코어 건설장비에 적용돼 운영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빌트월드는 인프라·건설 업계의 첨단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선두 기업과 스타트업 간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전문 커뮤니티다. 빌트월드는 12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을 통해 ‘장비 모니터링 및 대규모 건설 장비 운영’ 분야의 우수 솔루션으로 두산커넥트를 선정했다.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관련기사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의 첨단 혁신기술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빌트월드가 두산커넥트를 우수 솔루션으로 선정했다”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건설기계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hspark@sedaily.com

박한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