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오로라월드, TV애니메이션 ‘핑크퐁 원더스타’ 라이센스 계약 체결

오로라(039830)월드는 스마트스터디와 TV용 애니메이션 IP ‘핑크퐁 원더스타’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로라월드는 앞서 핑크퐁 및 아기상어 상품개발과 판매로 국내시장에서 핑크퐁 라이선스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이번 계약을 통해 회사의 강점을 극대화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예정인 상품은 작동캐릭터완구와 음원을 활용한 멜로디완구 및 피규어상품 등이다. 이들 상품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유튜브 등을 통해 이미 전 세계 유사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는 이들 캐릭터가 더 높은 인기를 이어나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핑크퐁 및 아기상어 상품 20여종을 유통하며 오로라월드가 누적한 매출은 현재까지 약 50억원으로 추산된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유통망인 ‘토이플러스’와 국내 대형유통망 등으로 상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며 “주요 매출이 집중되는 하반기에 신상품 판매까지 더해지면서 더 큰 폭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

이번 IP 계약을 맺은 ‘핑크퐁 원더스타’는 스마트스터디에서 개발한 TV용 애니메이션이다. 별나라에서 온 핑크퐁이 친구 호기를 만나 마을의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핑크퐁 원더스타’는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출시 예정시기는 올 여름이다.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