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출근길 선크림 꼭 챙기세요"…전국 자외선 주의보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한 시민이 부채로 뜨거운 햇빛을 가리며 출근하고 있다. /서울경제DB한 시민이 부채로 뜨거운 햇빛을 가리며 출근하고 있다. /서울경제DB



전국이 구름 없는 맑은 하늘에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게 치솟겠다. 낮 기온도 30도까지 올라 덥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낮 최고 기온은 22~30도로 예보됐다. 서울 28도, 인천 25도, 대구 30도, 부산 25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매우 높음은 햇볕에 노출시 수십 분 이내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단계다. 외출시 피부 보호를 위해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해야겠다.

관련기사



오전 7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8.3도, 인천 18.1도, 춘천 17.0도, 강릉 15.9도, 대전 17.9도, 전주 18.3도, 광주 18.0도, 대구 16.5도, 부산 17.5도 등이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면서 교통안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됐다. 다만 세종·충북·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일부 서쪽 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오염물질이 축적돼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박동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