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합리적 가격으로 주거안정 누리는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 450세대 6월 공급 예정!

- 전용 22?~36㎡ 총 450세대,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 수요 따라 맞춤형 설계까지 제공해

- 도보권 내 초·중·고 다 있고, 중심상업지구 인접해 풍부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실거주에 딱!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 투시도'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 투시도



LH는 이달 말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887-5번지 일원, ‘인천영종 A-49블록’에서 행복주택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는 아파트 2개 동 전용 면적 22~36㎡ 총 450세대 규모이며, 주택형별로는 △전용 22㎡ 151세대, △전용 26㎡A 60세대, △전용 26㎡B 36세대, △전용 36㎡ 203세대로 구성된다.


행복주택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을 주 대상으로 젊은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이번에 공급되는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 역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인 만큼 일대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는 실 거주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입지에 위치하는데다, 수요에 따른 맞춤형 설계까지 적용된다는 점에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일단 편의성과 쾌적성을 두루 갖춘 입지가 장점이다. 무엇보다 자녀 양육을 위해 최상의 입지다.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위치한데다 도보권에 중산초, 중산중이 위치해 있고,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추가로 계획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보장하며, 인근으로 하늘고, 국제고, 과학고 등 명문고도 밀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며, 근린공원, 영종하늘도서관 등도 가까이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여가?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공항철도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 도심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제3연륙교(2020년 착공예정) 계획돼 있어, 개통 시 인천 도심 및 서울 접급성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미래가치도 기대할 만하다. 왕산마리나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씨사이드파크 등 복합리조트 및 관광단지가 활발히 운영중인데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미단시티 등의 추가 개발계획도 풍부해 향후 지역 경제 발전이 기대되며, 관련 근로자 및 가족 등의 신규 인구유입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라 해당 수요자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끌 전망이다.


수요에 따른 맞춤형 설계와 잘 갖춘 커뮤니티도 장점이다. 일단 단지는 주택형에 따라 모집대상이 상이한 가운데, 대상에 따른 특화설계 및 빌트인가구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먼저 청년 및 대학생 계층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전용 22㎡형은 책상, 가스쿡탑, 냉장고, 냉자고장 등의 가전과 가구가 빌트인으로 제공돼 해당 용품 구입에 대한 비용 부담을 낮추고, 만족도 높은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대학생·청년계층 대상의 전용 26㎡A형은 효율성이 돋보이는 공간 배치로 심플한 감각의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고령자(주거약자) 대상 전용 26㎡B형은 안전함을 고려해 현관 및 욕실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며, 휠체어 등의 이용을 고려 욕실 출입문을 확대하고 미닫이문으로 적용했으며, 욕실 내에 이동식 좌식의자와 비상콜이 적용돼 응급상황에도 대비했다. 여기에 거실에는 야간 센서등을 적용,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청년층,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계층에게 제공되는 전용 36㎡형은 가족구성원 수를 고려 가장 넓은 면적형이며, 합리적인 동선을 배려한 공간설계로 여유로운 가족공간으로 지어진다.

우수한 커뮤니티시설도 자랑이다. 단지 내에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등이 있어 입주민간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데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도 적용해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행복주택의 가장 큰 매력인 ‘합리적인 임대료’도 수요자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영종하늘도시 내부는 물론 인근지역과 견줘도 합리적인 가격이 예상된다.

한편, 이번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의 공급대상은 청년계층(만19세~만39세 이하),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대학생, 고령자(무주택기간 연속으로 1년이상,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주거급여수급자 등이다.

‘인천영종 A-49블록 행복주택 리츠’의 모집 호수, 임대료, 입주자격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 또는 LH대표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시 문자알림 서비스를 통해 관심지역의 청약정보를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