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은 스타벅스코리아가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8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의 8차 이벤트로 ‘2006년 스타벅스 플래너’를 고르는 문제가 나왔다. 이번 문제의 정답은 바로 ‘E’다.
2006년 스타벅스 플래너는 스타벅스가 지난 2005년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때 출시한 플래너다. 당시 ‘나만의 맛있는 음료 찾기’를 주제로 정하고 더 맛있게 음료를 주문하는 방법을 소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컵 등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한 각종 스티커와 인덱스 스티커를 포함해 플래너 내부를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한편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사이렌 오더로 주문 및 결제, 수령 완료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골든벨 정답을 맞힐 경우 스타벅스 도장 쿠폰 개념인 ‘별’을 증정하는 행사다.
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사이렌 오더로 주문·결제한 제품 수령 후 발송되는 앱 팝업을 통해 바로 참여하거나 또는 스타벅스 앱 내 ‘마이 스타벅스 리뷰’ 메뉴를 통해 하면 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홈페이지나 스타벅스 앱에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면 이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된다. ‘웰컴’·‘그린’·‘골드’ 레벨에 따라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의 특별한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은 방문별 적립과는 별도로 퀴즈에 참여하기만 하면 ‘참여별’ 하나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또 정답을 맞히면 ‘정답별’ 하나가 추가로 적립된다. 20일간 참여해 모든 정답을 맞힌 고객에게는 ‘골든벨별’ 20개가 추가로 증정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20일간 매일 퀴즈에 참여해 모든 정답을 맞힌 회원의 경우 최대 60개의 별을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