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세종학당과 교원 학위 취득 MOU 체결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학과장 장준영)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지난 19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은 60개국 180개소에 운영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해외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보급 사업 총괄을 위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한국어 교육을 통한 한국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교원들의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취득을 돕고 본교에 입학하는 세종학당 교원에게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등록금 40%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나아가 한국어 교육과 연구 기회를 확대시키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종학당재단과의 인적, 물적 교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장 장준영 교수는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힘쓰고 있는 세종학당재단의 뜻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종학당 교원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전도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세종재단이 해외 현지 교원의 학사 학위 취득과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사이버대학은 사이버한국외대를 비롯해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서울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등 8개교다.

현재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오는 7월 12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숭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