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이 고난도 독서 지문과 문항만을 실은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편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 시리즈는 수능 및 모의평가 기출문제만으로는 수능 국어 영역의 고난도 문제를 대비하기에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해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 당일에 고난도 지문과 문제를 보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시험 전까지 새롭고 어려운 문제로 훈련할 수 있게 기획됐다.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는 이날 출간된 ‘사회 경제’ 편을 비롯해 지난 3월 출간된 ‘과학 기술’,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인문 철학’ 편까지 수험생들이 독해에 어려움을 겪는 영역으로만 구성됐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수능 국어는 요령으로 푸는 것이 아닌 글의 본질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이라면서 “새 교육과정에서도 논리적 추론이 강조되면서 국어 영역의 독해력 강조 기조는 학교 내신과 수능 모두에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이번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출간을 기념해 두 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2일부터 8월 2일까지 ‘온라인 서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인터넷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구입 후 리뷰 또는 한줄평 작성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된 사람에게는 ‘스터디메이트 스톱워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