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은행, 자영업자·서민 위한 ‘포용금융센터’ 착공

3일 광주 동구 충장로 5가 옛 광주은행 중부지점에서 열린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문행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회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김홍균 광은리더스클럽중앙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남영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본부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 /사진제공=광주은행3일 광주 동구 충장로 5가 옛 광주은행 중부지점에서 열린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문행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회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김홍균 광은리더스클럽중앙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남영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본부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광역시에 자영업자와 서민을 위한 원스톱 종합상담센터가 들어선다.

광주은행은 3일 광주 동구 충장로 5가 옛 중부지점에서 자영업자·서민과 함께하는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용금융센터는 광주은행 창립기념일인 올해 11월 20일 문을 열 예정이다.


지역 내 자영업자·서민을 대상으로 자금지원, 채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활용된다.

관련기사



특히 금융 취약계층에게 고금리대출 대환이나 부채관리 서비스 등의 금융지원을 하고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 캠코 등 유관기관과 연계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대표 은행으로서 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과 서민을 위한 포용금융은 책무이자 사명”이라며 “자영업자와 서민의 경영·금융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해 지역과 상생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윤석헌 원장은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이후 광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광주은행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세미나’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컨설팅에 참여한 자영업자의 경영·금융 애로 상담을 청취했다.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