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창원산업진흥원, 강소기업 육성과 방위산업 활성화 정보교류회 개최

창원산업진흥원이 9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소기업 육성과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정보 교류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창원시창원산업진흥원이 9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소기업 육성과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정보 교류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은 9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유관기관 및 관내 중소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기업 육성과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정보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류회는 스타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 노하우 전수 및 우수사례 발표와 방산 중소기업 대상 기술 및 정보교류, 공군 무기체계 부품국산화 제도 및 절차 상담회 로 구성되어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창원형 강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한 대호아이앤티와 대호하이드로릭은 강소기업 선정배경과 추진성과 등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효과를 홍보함은 물론 강소기업 진입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에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은 “우리 창원산업진흥원은 창원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을 발판으로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며,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지역 기업이 더욱 더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창원산업진흥원에서는 강소기업 및 방산·항공부품 산업 네트워크 지원사업 등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 활성화와 정보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원=황상욱기자 sook@sedaily.com

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