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마크로젠X마켓온오프,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 출시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코칭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 또는 드링크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는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 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이번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 중이며, 7월 중순부터는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5만원 구매할인 이벤트와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식단을 주제로 총 2회의 건강 클래스가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