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지친 입맛에 활력 충전]프리바이오틱스로 장 튼튼하게

서울우유협동조합 '듀오安'

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사진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사진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신체 면역체계를 책임지는 장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사진)을 선보였다. 듀오安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국산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인 ‘듀오락’을 결합한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장은 대표적인 소화기관으로 인식되지만 신체의 ‘면역 주머니’라 불릴 정도로 건강을 좌우한다. 장 속에 몸 속 면역세포의 70%가 집중돼있어 장 건강이 나빠지면 몸 전체의 면역체계에도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이 때문에 유익균을 늘리면 장내 세균의 비율이 조절돼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관련기사



듀오安은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다. 유익균은 프리바이오틱스를 바탕으로 장내에서 활발하게 증식하며 설사와 변비를 완화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비만 세균’이라고 불리는 ‘퍼미큐티스’ 억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듀오安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150㎖)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기술력을 갖춘 듀오락과 협업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거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허세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