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이제 보험도 페이코에서"

NHN페이코, 보험추천 서비스 출시

페이코의 보험추천 서비스 이용화면 /사진제공=NHN페이코페이코의 보험추천 서비스 이용화면 /사진제공=NHN페이코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보험추천’ 서비스를 출시하고 금융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결제, 뱅킹, 카드, 대출, 보험 등 페이코의 금융 서비스 라인업이 한층 다양해졌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확인·비교하고, 페이코를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채널링 서비스다. 상품은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국내 보험사 5곳과 제휴를 통해 11개 상품이 마련됐다. 향후 제휴 보험사 확대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페이코 주사용 연령층인 20~40대의 관심사를 반영해 보험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금·노후, 저축, 운전자 보험 상품 외에도 해외여행, 반려동물, 가족사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이용자의 페이코 결제 정보를 토대로 가입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와 보험 상품을 매칭해주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여행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을, 반려동물 용품 가맹점 결제 고객에게는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NHN페이코 측은 “연령과 관심사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 추천이 중요한 ‘보험’ 영역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며 “현재의 채널링 서비스에서 나아가 향후 보험사와 손잡고 페이코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미니보험을 도입하는 등 보험 서비스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