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누적 15억원 펀딩 성공한 국민 라이더자켓 프로젝트, 신기록 경신"

와디즈 국민라이더자켓 프로젝트

패션·잡화 부문 펀딩액 신기록 세워

와디즈에서 누적 15억원 모집한 15만원대 양가죽 ‘국민라이더자켓’/사진제공=와디즈와디즈에서 누적 15억원 모집한 15만원대 양가죽 ‘국민라이더자켓’/사진제공=와디즈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최근 종료한 ‘국민라이더자켓’ 프로젝트가 11억원 펀딩에 성공하며 패션·잡화 카테고리 역대 1위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23일 와디즈에 따르면 국내 패션잡화 브랜드 에이징CCC는 지난 7월말 15만원대 양가죽 라이더 자켓을 선보였고 20일만에 7,000명이 넘게 해당 펀딩에 참여하며 11억원을 모집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3월 1차 펀딩으로 4억7,000만원을 모집한 적이 있으며 이번에는 2차 펀딩을 진행해 합계 15억원이 넘는 금액을 모으는 데 성공한 것이다. 1, 2차 펀딩에 참여한 누적 서포터 수는 1만명이 넘는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와디즈가 도입한 만족도 평가에서도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제품 품질에 대해 서포터들로부터 인정 받아 5점 만점 기준으로 리워드 평점 4.7과 메이커 평점 4.8을 각각 기록하기도 했다.


와디즈는 1차 펀딩 종료 후 1,000명이 넘는 앵콜펀딩 요청이 몰려 5개월만에 2차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2차 펀딩은 1차 펀딩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보다 개선된 제품을 선보여 더 큰 호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최선훈 에이징CCC 팀장은 “1차 펀딩에 참여해 준 서포터들의 긍정적인 후기와 개선이 필요한 점을 모아 2차 펀딩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며 “이는 와디즈 펀딩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황인범 와디즈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무엇보다 와디즈를 통해 신뢰가 형성된 메이커라면 더 큰 도전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 사례”라며 “와디즈는 제품 생산 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의 혁신을 추구하며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의 데뷔 무대로서의 역할에 계속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