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약 4일 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주말이 겹쳐 짧지 않은 연휴가 되는 만큼, 긴 시간을 가족과 함께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어느 곳을 가든 사람이 적지 않을 연휴, 예약 전화 한 통이라면 한남동에 있는 이 ‘맛집’들만큼 가족과 함께 찾기 좋은 곳이 없을 것이다.
첫번째는 순천향대학병원 맞은편에 위치한 제주향토음식점 제주식당이다. 제주식당은 제주도 현지에 온듯한 신선한 제주향토음식을 즐길 수 있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제철회를 비롯한 제주향토한정식코스, 제철을 맞은 은갈치로 조리한 통은갈치구이와 통은갈치조림 모두 제주식당이 내세우는 메인 메뉴다. 제철을 맞은 은갈치는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을 함유해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다.
더불어 돔베고기 등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던 제주 고유의 음식 역시 방문자들을 즐겁게 한다. 음식의 맛뿐 아니라 공간 역시 제주식당을 찾게 되는 이유다. 제주식당은 일반 식당과는 달리 가족끼리 조용한 분위기에서 담소가 가능한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제주식당 맞은편에 위치한 준호스키야키 또한 손에 꼽을만하다. 준호스키야키는 관서풍 스키야키를 한국에서 가장 잘 재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오픈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단골들이 준호스키야키를 찾고 있다.
준호스키야키는 와규 코스를 대표 메뉴로 스키야키와 샤브샤브 ‘정통’의 맛을 한남동에서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스키야키 정식, 지라시 스시 정식, 사케동 정식, 소바 정식 등 다양한 일식을 제공한다. 준호스키야키 또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가족 모임은 물론 회식까지, 다양한 형태의 모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준호스키야키와 제주식당이 위치한 이 거리는 ㈜제이에스프로페셔널 박윤상 대표가 세운 여러 식당들이 모여 있어 ‘박윤상 거리’로도 불린다. 제주식당과 준호스키야키 뿐 아니라, 가정식 초밥 전문점인 엔스시, 제주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돈가, 임금님께 진상하던 원조 곰탕이 있는 나주곰탕 등 식당 모두 박윤상 대표의 작품이다.
이번 추석, 가족들과 외식할 곳을 찾고 있다면 한남동을 찾아보는 게 어떨까. 제주향토음식부터 정통 스키야키, 가정식 초밥과 제주흑돼지까지 다양한 음식과 다양한 공간이 바로 한남동에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