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Car&Fun] 날렵해진 벤츠 'A클래스'…속도 깊어졌네

'더 뉴 A220' 소형 해치백 출시

기존보다 내부 넓혀 편안함 강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MBUX 탑재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해치백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220’(사진)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그렇게 인기를 끌지 못하는 소형 해치백 시장에 벤츠가 진출하며 시장을 다시 만들어낼 지 관심이다.


더 뉴 A220 해치백 모델의 전면부는 낮은 보닛,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등을 장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더 뉴 A클래스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중심부에 은색 루브르를 적용했다. 옆면을 따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 라인은 차체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한다.

관련기사



내부 역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운전석 위의 카울을 없애 끊김 없이 쭉 뻗은 계기판을 완성했으며, 스포티한 터빈 형태로 송풍구를 만들었다. 기존 모델보다 더 넉넉해진 어깨, 팔걸이, 헤드룸 공간으로 탑승객에게 향상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수화물 적재 공간을 370L로 대폭 확장했다.



더 뉴 A220 해치백 모델은 최신 4기통 가솔린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갖춘 경량화 엔진으로 연료 사용의 효율성도 높였다. 또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컴포트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셀렉트가 탑재돼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벤츠는 더 뉴 A220이 해치백 모델인 만큼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끄는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이 눈에 띈다. 애플 카플리에·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커넥티비티가 탑재된 ‘커넥트 패키지’, 스포츠 시트와 파노라믹 선루프 등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프로그레시브 패키지’가 있다. 여기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된 점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가격은 3,830만원이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