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펀딩 성공경험 전수" 와디즈, 메이커 위한 에이전시 연결나서

/사진제공=와디즈/사진제공=와디즈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과 전문 에이전시 법인을 연결해주는 ‘와디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와디즈는 스타트업이나 1인 창작자와 같은 메이커들이 크라우드펀딩의 특성상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작하는 것 외에도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해 홍보하는 역량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들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에이전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와디즈는 이를 통해 펀딩의 성과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펀딩메이트 1기에는 스토리텔링, 사진, 영상,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로 와디즈 펀딩 성공 경험이 있는 총 20개 에이전시가 선정됐다. 해당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에이전시 별 제공서비스, 비용, 포트폴리오 등 실제적인 정보를 확인 한 후 직접 견적을 요청하면 된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한정된 자원으로 여러 사업을 빠르게 추진해야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스타트업 환경을 마련해 나가는데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라면 누구나 펀딩메이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