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2020년도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모집"

부산시는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미래 부산경제를 견인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0년도 전략산업 선도기업’을 선정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프리(Pre) 챔프기업-부산형 히든챔피언-글로벌 강소기업-월드클래스 300’으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강소기업 육성·지원 정책의 시작점이다. 시는 2006년부터 전략산업별로 성장 잠재력과 일자리 창출 기여가 뛰어난 중소기업 100여 개사를 매년 선도기업으로 선정해 현재 총 279개사에 이른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인증기간) 금융지원(전용자금·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우대), 연구개발(R&D), 국내외 마케팅, 지적재산(IP)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2020년도 선도기업은 스마트해양, 지능형기계, 미래수송기기 등 부산시 7대 전략산업 업종의 기업으로 전년도 매출액 400억 원(서비스업 20억 원) 이상이거나 그 미만인 기업 중에서 성장지표 및 고용지표를 각 1개 이상 충족하는 기업이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2020년에는 성장성과 고용을 최우선으로 혁신성,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강소기업 후보기업군으로 육성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대비 중앙정부의 연구개발(R&D) 투자방향에 맞춰 성장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기업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선도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비서류와 함께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선도기업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