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웰컴페이먼츠, P2P금융업체 시소플랫폼과 MOU 체결

30일 서울 구로구 웰컴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웰컴페이먼츠-시소플랫폼 업무제휴 체결식’에서 김기현 (왼쪽) 웰컴페이먼츠 대표가 이정윤 시소플랫폼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웰컴페이먼츠30일 서울 구로구 웰컴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웰컴페이먼츠-시소플랫폼 업무제휴 체결식’에서 김기현 (왼쪽) 웰컴페이먼츠 대표가 이정윤 시소플랫폼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웰컴페이먼츠



웰컴페이먼츠는 동산담보 P2P금융업체인 시소플랫폼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소플랫폼 투자자 대상으로 가상계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신규 상품개발 및 P2P금융 연계 서비스모델 발굴 협력 등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웰컴페이먼츠의 P2P분리보관계좌시스템을 통해 시소플랫폼의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소플랫폼 투자자들은 가상계좌 이용 리워드 혜택과 다중 보안 처리된 웰컴저축은행의 가상계좌로 금융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웰컴페이먼츠와 시소플랫폼의 연계 개발로 고도화된 투자 서비스 제공도 이어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웰컴페이먼츠는 웰컴금융그룹이 2017년 설립한 기업으로 전자결제대행(PG)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자금융서비스와 IT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소플랫폼의 동산담보 금융 플랫폼인 시소펀딩은 누적 투자금액 2,0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