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환기시스템 전문기업 힘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창립40주년 정부 포상서 대통령 표창 수상











힘펠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 글로벌 포럼 2019’ 행사가 진행됐다.


대통령 표창에 선정된 환기시스템 전문기업 ㈜힘펠의 김정환 대표이사는 산업기술계와 함께 그동안 기술혁신 기업으로써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해왔으며 국가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하여 산업기술인의 긍지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표창을 수여 받았다.

관련기사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산업훈장 2명, 산업포장 2명을 비롯해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4명, 과기부장관표창 30명, 산업부장관표창 8명 등 총 50명이 국가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힘펠은 1989년 기업 설립 이래로 국내 유수 건설사를 망라하며 친환경, 고효율의 환기전문 제품을 개발 및 납품하는데 힘써왔다. 또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담 2019년 ‘에너지수요관리 핵심기술 개발사업’ 과제에서 「미세먼지 대응 건물 청정환기 열회수시스템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김정환 대표이사는 “힘펠은 그동안 적재적소에 공기청정 환기장치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석 및 개선을 통해 환기와 실내공기질의 중요성을 알려온 기업으로, 미세먼지 및 공기질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이때 더욱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