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환절기 건강관리] 동아제약 '오늘비타' 기능성비타민 고함량…근육통·신경통 안녕~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 각종 스트레스와 야근, 수면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피곤하고 면역력·체력이 저하된 경우라면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특히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대사를 도와 피로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켜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비타민B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운데 부족할 경우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고 무기력증, 체력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B1의 경우 흡수율·생체이용률이 높고 지속시간이 긴 활성형인지 체크하는 게 좋다.


동아제약이 최근 출시한 ‘오늘비타’는 기능성 활성비타민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다. ‘오늘비타 더블골드정’과 ‘오늘비타고정’ 등 2종이 나와 있다.

관련기사



더블골드정에는 활성비타민B1 중 푸르설티아민과 활성비타민B2·B6·B12와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이 함유돼 있다. 육체 및 눈의 피로, 체력저하,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개선에 효과적이다.

오늘비타고정은 활성비타민 B1중 벤포티아민과 비타민B·C·D, 아연·마그네슘 등이 함유됐다. 특히 벤포티아민은 국내 제품 중 가장 많은 130㎎이 들어 있다. 육체 및 눈의 피로, 체력저하, 근육통, 관절통, 구내염 등 개선에 효과적이다.

오늘비타 더블골드정과 오늘비타고정은 1일 1회 1정만 복용하면 돼 간편하다.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