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변혁과 미래진로 토크콘서트’ 참석자 모집

KIRD, 학부모와 자녀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접수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12월 12~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변혁과 미래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하고 전국 고등학교, 일반시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참석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12월 12일 토크콘서트는 전국 고등학교 대상으로 학교당 10쌍(학부모와 자녀)이내로 신청 가능하며 학교 단위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2월 13일 토크콘서트는 일반국민(학부모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 KIRD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다.

KIRD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사회변화와 미래진로를 공감하고 미래의 창의적 인재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부모 생각이 바뀌면, 자녀 미래가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전문가 TED식 강연 세션 2개와 청중참여 토크쇼로 열린다.

관련기사



첫번째 세션인 ‘사회변혁’에서는 데니스홍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교수, 장동선 현대자동차 박사,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의 강연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의 발전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고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인 ‘미래진로’에서는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이 미래직업 전망과 대응을 위한 자기계발, 진로탐색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변화를 공유하다’ 토크쇼는 실시간 온라인 Q&A를 통해 청중들과 강연자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조성찬 KIRD 원장은“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발전에 따라 사회변화 대응과 미래 과학기술 인재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부모가 사회 변화를 공감함으로써 자녀의 미래진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주=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