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루브리컨츠, 연비 높인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출시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SK 지크 제로’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SK 지크 제로’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



SK루브리컨츠는 연비와 배출가스 저감 효과를 높인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SK 지크 제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가솔린·디젤 등 최신 승용차 규격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초저점도 윤활유로 회사의 독자 개발 특허 물질 이온 액체(SK IL)를 활용한 ‘제로 테크’ 기술이 적용됐다. 그 결과 기존 제품 대비 연비는 3% 이상 향상됐다.


이온 액체는 엔진 표면에 막을 형성해 엔진 보호에도 탁월한 성능을 낸다는 게 SK루브리컨츠 측 설명이다. 회사는 엔진 보호 성능 강화를 위해 자동차 엔진오일 기유 중 최고급인 PAO(폴리알파올레핀) 기유 또한 첨가했다.

관련기사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친환경성을 높여 소비자들이 연비·엔진·환경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를 담아 제품명을 ‘제로’로 했다”며 “용기도 친환경 윤활유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흰색”이라고 소개했다.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신제품 개발을 계기로 윤활유 시장을 친환경 제품 주도 시장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