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국민은행, 스타일쉐어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지원 MOU 체결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KB국민은행-스타일쉐어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신덕순(오른쪽)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2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KB국민은행-스타일쉐어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신덕순(오른쪽)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패션 스타트업 스타일쉐어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패션 애호가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출발해 현재 약 58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SNS 기반 패션·뷰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밀레니얼 등 젊은 이용자들의 높은 커뮤니티 충성도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상호협력해 스타일쉐어 입점 중소판매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자금지원이 가능한 비대면 금융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중·소판매업자는 자금정산 시기를 앞당겨 현금유동성을 조기에 확보하고 비대면 프로세스를 활용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