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사회

‘겨울왕국2’ 개봉 첫 주말 美 박스오피스 1억달러 넘어설듯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개봉 첫날인 21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영화관 전자매표소에서 시민이 영화표를 발권하고 있다/연합뉴스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개봉 첫날인 21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영화관 전자매표소에서 시민이 영화표를 발권하고 있다/연합뉴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FrozenⅡ)가 개봉 첫 주말 북미 영화시장에서 박스오피스(흥행수입) 1억 달러(1,178억원)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포브스는 23일(현지시간) 겨울왕국2’는 22일 개봉 첫 날 북미 스크린에서 4,180만 달러의 흥행수입을 올렸다.


이는 여름 블록버스터 성수기 이외 시기에 개봉된 애니메이션으로는 개봉 첫 날 역대 최고기록이다. 성수기 이외 시즌에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억 달러 클럽에 가입하는 기록도 ‘겨울왕국2’가 최초로 쓸 전망이다.

관련기사



앞서 여름방학 성수기에 개봉된 애니메이션 중 ‘토이스토리 3·4’, ‘도리를 찾아서’, ‘슈렉3’ 등이 첫 주말 1억 달러 넘는 흥행기록을 쓴 적이 있다.

2013년 개봉했던 ‘겨울왕국’ 1편은 개봉 당시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스크린에 걸렸음에도 첫 주말 흥행 수입이 9,300만 달러에 그쳤다.

포브스는 ‘겨울왕국2’가 ‘속편의 힘’을 여실히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할리우드 영화매체들은 ‘겨울왕국2’가 12월 중순부터 잇달아 스크린에 걸리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주만지3’, ‘캣츠’ 등 화제작이 개봉되기 전까지 북미 박스오피스를 압도적인 힘으로 지배할 것으로 예상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