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베트남 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삼성SDS, 소비코 그룹과 MOU

물류·금융·유통 등 협력

홍원표(왼쪽) 삼성SDS 대표와 응웬 탄 훙 소비코 그룹 회장이 서울 송파구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및 물류 혁신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홍원표(왼쪽) 삼성SDS 대표와 응웬 탄 훙 소비코 그룹 회장이 서울 송파구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및 물류 혁신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는 베트남 소비코 그룹과 디지털 전환 지원 및 물류 혁신을 위한 사업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1992년 하노이에서 설립된 소비코는 베트남 최대 민영 항공사 비엣젯을 포함해 금융·유통·부동산·에너지 분야 계열사를 보유한 그룹이라고 삼성SDS는 소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물류 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금융, 유통, 스마트시티, 멤버십 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물류 분야에서는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응웬 탄 훙 소비코 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삼성SDS와 동반 성장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곧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소비코 그룹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베트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