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4차 산업혁명 핵심은 SW..조현정 비트컴 회장 금탑산업훈장

2일 '20회 SW산업인 날' 기념식에서 SW 유공자 포상

씨엔티테크 SW 대상, 이우소프트 SW 기술대상 영광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지난해 9월 세종대에서 서울경제가 주최한 ‘대학생을 위한 CEO 특강’에서 “미래의 직업은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거나 융합하는 사람과 이것저것 하는 사람으로 나뉠 것이다. 20년 뒤에는 지금 직업의 80%가 없어질 텐데 SW를 하면 취업이든 창업이든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서울경제DB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지난해 9월 세종대에서 서울경제가 주최한 ‘대학생을 위한 CEO 특강’에서 “미래의 직업은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거나 융합하는 사람과 이것저것 하는 사람으로 나뉠 것이다. 20년 뒤에는 지금 직업의 80%가 없어질 텐데 SW를 하면 취업이든 창업이든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서울경제DB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소프트웨어(SW)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훈장 최고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정석찬 동의대학교 교수는 홍조근정훈장,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는 산업포장, 배두환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는 근정포장을 각각 받았다.

씨엔티테크㈜는 ‘키오스크 웹/앱’으로 ‘대한민국 SW 대상’을, ㈜이우소프트는 ‘Ez3D-i 의료영상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SW 기술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 ‘제20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같은 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조 회장은 1983년 국내 최초 SW전문 개발사인 비트컴퓨터를 설립한 뒤 1990년 비트교육센터를 세워 고급 SW 개발자를 양성(8,879명)하고 2000년 조현정재단을 만들어 장학사업과 SW산업·벤처산업 발전을 위한 학술지원사업을 펴왔다. 전사적자원관리(ERP) 표준보급에 노력했고 정보통신전략위원회와 지방과학기술진흥협의회 활동도 활발히 수행했다.

대통령상을 받은 키오스크 웹/앱은 매장에 비치된 키오스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 결제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은 이우소프트의 Ez3D-i는 치과용 3차원(3D) 컴퓨터 단층촬영 영상(CT) 진단 SW로 업계 최초로 자체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과 5세대(5G) 세상을 선도할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요소가 SW”라며 “정부는 SW 기술과 산업을 육성해 더 좋은 일자리와 먹거리 창출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고광본 선임기자 kbgo@sedaily.com

고광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