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코트라 'IKMP' 지원 대상 선정된 평택 포승지구 투자 유치 '탄력'

경기도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은 평택 포승(BIX)지구 사업이 코트라의 ‘IKMP(Invest Korea Market Place)사업’ 지원대상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투자 유치에 탄력을 받게 됐다.

IKMP 사업은 해외투자유치 지원과 해외시장 개척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인 코트라에서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의 투자유치 수요를 선제로 발굴해 해외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때문에 앞으로 2년 동안 BIX지구의 해외 홍보와 투자유치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내용에는 투자홍보물 제작(국·영·중 팩트시트 제작 지원), 코트라 36개 투자유치거점 무역관을 통한 적격 해외투자 발굴 지원, 국가투자유치 포털사이트인 Invest KOREA 홈페이지 내 프로젝트 게시, 코트라 국내외 투자유치 행사 참가기회 부여 등이 포함돼 있다.


앞서 황해청은 지난 9월 IKMP 사업공모에 BIX지구 관련 프로젝트를 신청했고, 코트라 자체심사 및 자문위원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에는 모두 22개 기업, 2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특히 전국 7개 경자청 중 황해청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황해청은 이달 중 수도·전기 등 기반 인프라가 완공되는 평택 BIX지구의 투자 매력도를 전 세계로 홍보하고 해외투자유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황해청은 올해부터 평택 포승(BIX)지구 공장용지 77만 8,663㎡와 물류용지 55만 6,174㎡를 분양하고 있으며, 산업시설용지는 주변 시세보다 30% 저렴한 3.3㎡당 167만원, 물류시설용지는 3.3㎡당 172만원에 분양하고 있다.

황성태 황해청장은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교통환경 등 최고의 투자여건을 갖춘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 BIX지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선정을 통해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기업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