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 세종시민과학단 모집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는 생활속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세종시민과학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종시민과학단 모집은 산학교육센터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공모한 ‘우리동네 과학클럽’사업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우리동네 과학클럽’ 사업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생활 속 사회문제를 시민의 주도적 참여와 과학자들의 전문 지식을 결합해 해결해나가는 사업으로 시민의 과학적 소양 증진 및 참여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에서는 냄새 없는 쓰레기통, 3D 프린터 필라멘트, 미세플라스틱 검출, 면역력 증진제 탐색 등 지역 환경문제 및 스마트 건강을 사회 문제 해결 연구 주제로 지정하고 시민과학단이 문제를 해결하는 집단지성 플랫폼을 구성해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시민과학단은 사업 모든 과정에 참여해 의견 제안 및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과학적 방법론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 사회에서 발생하는 과학기술 관련 사회문제 해결의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세종시민과학단은 과학기술, 지식, 경험 및 경력을 활용하여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고려대 산학교육센터 카페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김휘 고려대 산학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는 ‘우리동네 과학클럽’을 시작으로 세종시 지역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과학기술 체험 활동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