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경강선 호재로 모델하우스가 떠들썩~!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가 몰려드는 방문자들로 떠들썩 하다.

1군 브랜드인 포스코건설이 원주시 무실동에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 4개단지, 전용면적 59㎡∼101㎡, 총 2,656세대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는 프리미엄 아파트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로 방문자들이 몰리는 이유는 바로 경강선 개통 호재 때문이다. 경강선은 수인선 월곶역에서 판교와 여주, 원주를 거쳐 강릉까지 연결하는 노선이다.

판교~여주와 원주~강릉은 이미 개통 운영 중이며, 특히 여주~원주 구간(2023년 개통)이 개통하면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1시간대이면 진출입이 가능하다. 즉 수도권 및 서울 강남 접근성 굉장히 빨라짐은 물론, 복선화전철로 개통 시 주요 지역을 전철로도 이동이 가능해진다.

부동산 시장에서 확실한 교통호재는 부동산 가치 상승이라는 공식이 성립 되는 만큼,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의 경강선 개통 호재는 단연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이목을 잡기에 충분했다.


실제로 원두 더샵 센트럴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평일이고, 주말이고 상관없이 모델하우스에 수많은 방문자들이 몰리면서 그야 말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장관을 연출 하기도 했다”라며, “지금은 수도권 각지에서 많은 문의와 계약자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관련기사



또한 포스코건설이라는 1군 브랜드 아파트이자, 서울 강남 접근성까지 좋아진 만큼, 부동산 가치 상승이라는 프리미엄을 불러오기 충분 했고, 더불어 원주시는 정부의 부동산규제와 분양가 상한제 등 각종 규제 받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단연 화두로 떠오를 수 밖에 없었다고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이 밖에도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단지 인근에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원주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양한 문화, 상업, 체육시설들이 인접해 만족도 높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치악초, 서원주초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원주시 단구동 중심상권 인근에 원주중, 원주여자중, 원주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축구장 50개 크기의 중앙공원과 각종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며, 단지에 인접한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 고속도로와 5번, 19번, 42번 국도까지 이어지는 쾌속 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경강선 교통 호재만큼이나 원주시의 다양한 프리미엄급 생활 인프라도 주목해야하는 대목 중 하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확인 할 수 있으며,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로 운영되고, 강원도 원주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주택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분양 받는 즉시 분양권 전매 또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