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혁신리더 연구개발특구, 국민과 함께하는 국가 혁신성장 다짐

2020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산·학·연·관 400여명 한자리에

‘2020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 참석한 주요 내빈들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촛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2020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 참석한 주요 내빈들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촛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2일 대전 ICC호텔에서 ‘2020년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혁신리더 연구개발특구! 혁신성장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대전광역시 정윤기 행정부시장, 신용현 국회의원,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노도영 기초과학연구원장 등 산·학·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신년인사회는 2019년 신규 지정된 창원, 김해, 진주, 포항, 안산, 청주강소특구에서도 참석해 지역 대표 혁신거점으로서의 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공유했다.

관련기사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연구개발특구는 47년간 우리나라의 성장을 이끌어 온 혁신거점으로 국가 과학기술성과의 약 40%를 창출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라며 “연구개발특구의 과학기술 성과들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혁신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연구개발특구 구성원들이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