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설연휴 잔소리 두렵다면... "명절대피소 와서 쉬세요"

파고다어학원 27일까지 운영

편히 쉴수있는 공간·음료 제공

결혼정보사선 특별상담팀 꾸려

모두가 즐거워야 할 설 연휴이지만 취업준비생과 미혼남녀는 명절이 달갑지만은 않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의 잔소리가 두렵기 때문이다. ‘취업은 했니’라는 질문에서부터 ‘연애는 하고 있니’ ‘눈을 낮춰라’ 등의 조언은 이들을 불편하게만 한다.




파고다어학원은 이 같은 잔소리를 피하고 싶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위해 설 연휴 기간인 24~27일 4일간 파고다 명절대피소를 오픈한다. 명절대피소는 2020년 쥐띠 해를 기념해, 친척들을 피해 들어온 쥐구멍에도 볕 들 날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연휴 기간동안 가족, 친척들에게 듣는 잔소리를 피해 편히 쉴 수 있는 대피 공간은 물론 스낵과 음료 등 비상식량을 제공한다. 연휴 동안 외국어 공부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토익과 토익스피킹, 오픽, HSK, 중국어 회화와 일본어 회화 등 파고다 인강 연휴 한정 프리패스도 무료로 증정한다. 프리패스 발급 및 사용기간은 오는 27일로, 기간 내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명절대피소는 강남과 종로, 신촌, 인천, 부산 서면 총 5개 지점에서 운영되며, 운영 일정은 파고다어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고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라떼는 말이야~’ 댓글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친척의 잔소리를 2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언어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주로 설 연휴에는 상반기 공채를 앞두고 있어 취업 준비를 하려는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명절대피소를 많이 찾는다”며 “특히 인강 프리패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이번 설에는 중국어 및 일본어 회화 강의를 추가·확대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명절에 가족, 친척들의 결혼 잔소리와 서러움을 피하고 싶은 미혼남녀들을 위해 2020 설 특별상담팀을 꾸리고 고객들이 설 연휴에도 평소처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달에 상담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상담 서비스를 신청한 후 일정을 잡고 방문 상담을 하는 고객들에게 가입비 10% 즉시 할인과 경품 추첨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경품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반얀데이 스파패키지, 애플의 에어팟 프로, 디올의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오 드 뚜왈렛 30m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매회 새로운 콘셉트로 꾸며지는 가연의 미팅파티 무료초대권 등이다. 상담 이벤트의 진행은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해 오는 31일까지다. 가연 관계자는 “바쁜 직장인들과 명절 잔소리를 피하고 미혼남녀들을 위해 연휴에도 변함없이 상담팀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1월 경품 이벤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