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출시

오는 7일·21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강다니엘이 직접 상품 개발·디자인에 참여

카카오IX의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이미지/사진제공=카카오IX카카오IX의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이미지/사진제공=카카오IX


가수 강다니엘이 직접 기획한 특별한 카카오(035720) 캐릭터 제품이 나온다.

카카오IX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가수 강다니엘이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이 국내와 글로벌에 정식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IX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K-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컬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팬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관련기사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총 47종으로, 토이·리빙·패션·팬 굿즈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오는 7일, 패션 및 리빙 굿즈 31종의 ‘집돌이 컬렉션’과 ‘패셔니스타 컬렉션’ 등이 먼저 나오며, 팬 굿즈가 포함된 16종은 오는 21일에 2차로 출시된다.

이번 에디션은 국내 공식 온라인 매장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일본과 미국, 중국, 유럽 등에도 출시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강다니엘은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제품을 만들고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다”면서 “특별한 어피치 캐릭터를 선보이기 위해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의 참여과정은 메이킹 필름으로 제작돼 프로젝트 사이트 및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