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운세상담 플랫폼 '힐링랩'은 지난 31일 힐링랩 전국 지역센터장 및 상담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 본사 아카데미 강의장에서 '2020년 힐링랩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홍대, 강남, 부산서면, 부천, 강릉, 동탄, 서울중구, 하남미사, 양산 등 전국 20개 힐링랩 지역센터장과 분야별 전문상담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힐링랩의 추진 계획과 중점 사업내용, 운세시장 트랜드 분석, 산학연계 AI 음성합성기술 기반 다양한 서비스 제공안,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통한 다언어간 상담 중개, 글로벌 상담 플랫폼 운영안, 통번역을 통한 글로벌 빅데이터 확보 계획, 빅데이터 기반 자동승급시스템 운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보에 관한 세부 안내로 진행했다.
특히, 힐링랩 CS총괄이사의 진행으로 힐링랩의 전화상담, 채팅상담, 문서상담, 방문상담 4가지 상담 방법에 대한 시연 및 상세한 가이드를 소개하였으며, 작명 전문가들을 위한 명앤명프로 작명 어플 사용법과 작명인증서 원스톱 출력에 대한 메뉴얼도 안내하여 지역센터장 및 상담사들이 좀더 전문적으로 힐링랩을 통해 상담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연습하면서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채널별 상세시연 후 이어진 Q&A 세션에서는 힐링랩 개발팀 연구원들이 참석하여 상담사들과 직접 자리를 함께 하면서 각종 질문에 대한 답변과 힐링랩 플랫폼 업그레이드 계획에 대한 부가설명을 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지역센터장 관계자는 "상담사의 입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주요사항과 힐링랩의 중점 사업내용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밝혔다.
ICT 콘텐츠 전문회사인 에프티앤씨(주) 황영오 대표는 "힐링랩이 보유하고 있는 상담 플랫폼, 그리고 전문 교육 체계를 갖춰 놓은 강좌 시스템을 기반하여 전문적으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며 "상담 강좌가 진행 중인 분야는 물상명리 기초, 실전타로, 명리 기초, 사상체질 심리학, 시스템 사주심리학, 풍수수맥, 풍수인테리어 등이며 이미 다수 전문 상담가가 구비된 힐링랩에 추가로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힐링랩 3차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20일에 개최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힐링랩 CS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