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 분당서현센터 지역 내 독보적인 프리미엄독서실 시설로 호평




분당은 교육열이 높은 지역으로 제2의 강남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학군과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다. 이 지역은 교육열이 높은 만큼, 최근에는 쾌적한 공간에서 집중하며 공부할 수 있는 학습 공간에 대한 요구도가 더욱 상승하고있다. 좁고 칙칙하던 독서실이 대부분이던 이 곳에 더욱 발전된 형태의 스터디카페가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춰, 2019년 8월 오픈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 분당서현센터’ 또한 분당을 대표하는 스터디카페로서 차별화된 학습 환경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 분당서현센터는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소재로 대표적으로 학구열이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무인 키오스크로 운영돼 오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도가 높다.

또한, 독서실과 달리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그루스터디카페 분당서현센터는 프라이빗석, 오픈석으로 공간 구성을 진행하고, 스터디룸 4인실 1개, 6인실 1개가 배치돼 스터디 공간, 회의 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유료로 24시간 복사가 가능한 무인 오피스 등으로 편의도를 높여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까지 자기계발을 위한 이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위생 관리에 대한 걱정도 커지는 요즘인 만큼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 가습기,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등 그린케어존이 조성 됐으며, 공기정화와 습기조절에 탁월한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 편안한 의자, 눈의 피로를 줄인 조명, 공부 공간을 넓힌 스마트데스크 설치 등 그루만의 경쟁력으로 오롯이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공부 환경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휴식으로 학습 능률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그루스터디센터의휴게실에는 전자레인지, 정수기 등이 완비되어 있으며 음료자판기와 더불어 아메리카노가 제공되는 커피머신으로 커피값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그루스터디카페 분당서현센터 관계자는 “분당을 대표하는 스터디카페로서 지난 8월 오픈 이후 단기간 내에 매우 많은 고객들이 그루 분당서현센터를 찾아주셨다”며 “이는 그루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었기에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쾌적한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는 2년 연속 업계 최초로 베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인생의 터전을 바로 잡아준다’는 모토 아래 국내 대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 홈페이지에서 현재 2월 사업설명회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