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어린이교육 소셜벤쳐 스테이앳홈, 해피빈 펀딩 통해 연간 홈스쿨 교재 투자 900% 달성

- 크리스마스 시즌 겨냥한 펀딩, 이색적인 제품 구성으로 반응 뜨거워

- 누리과정, 초등교육 과정과 연계한 연간 홈스쿨 패키지,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문의 빗발쳐







경남에 위치한 어린이교육 소셜벤쳐 스테이앳홈이 지난 1월 14일 해피번 펀딩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12월 10일에 오픈한 해피빈 펀딩은 부모와 함께하는 홈스쿨이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패키지, 십이지신 패키지, 연간 홈스쿨 패키지라는 매력적인 리워드 구성으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았다. 네이버 부모i팀, 해피빈팀과의 협업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펀딩에서 스테이앳홈은 898%라는 달성률을 이루어 냈다.

스테이앳홈의 전략상품은 바로 '동서남북 접기'.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접어본 경험이 있는 동서남북 접기에 도안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컨텐츠를 창조해낸 것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스테이앳홈의 동서남북 접기로는 다양한 동물의 얼굴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구나 태양, 달의 내부 모습, 독도나 제주도 등 섬의 모습, 식물의 뿌리, 안동 하회탈과 같은 우리 고유의 문화재까지 표현해낼 수 있다.


한편 모든 동서남북 도안에 연관 학습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동서남북의 주제별로 어린이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학습자료까지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해피빈 펀딩에서 특히 주목을 끌었던 상품은 크기가 다양한 동서남북 접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 상품과 연간 홈스쿨 패키지 상품이다.

스테이앳홈 소재은 대표는 "동서남북 도안을 여러개 개발하면서 자연스럽게 동서남북들을 여러개 겹쳐서 보관하게 되었는데, 동서남북들이 겹겹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보고 크리스마스 트리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며 크리스마스 트리 동서남북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스테이앳홈이 최초로 개발한 동서남북 트리는 앞으로 다양한 컨셉의 트리 상품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한편 연간 홈스쿨 패키지는 누리과정 및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를 선정, 총 41가지의 도안과 학습내용을 담고 있다. 스테이앳홈의 동서남북 연간 홈스쿨 패키지는 가정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정규 수업시간에 학습교구와 아동미술재료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알찬 구성과 연계 동영상까지 제공하고 있어 반응이 뜨겁다. 해당 패키지는 보관 및 운반의 편의를 위해 스프링 책자 형태로 제본되어 생산하였다. 매달 주제에 맞춰 한 장씩 뜯어서 동서남북을 접을 수 있고,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평가가 매우 좋은 편.

스테이앳홈 해피빈 펀딩에 참여했던 한 투자자는 블로그 리뷰를 통해 "연간 홈스쿨 패키지 장점은 스프링 제본이 되어있다는 것이다. 41종이 총 2세트라 100장이 넘는데 제본이 되어있으니 보관이 아주 편리하다. 아이들도 책처럼 한장씩 넘겨보면서 모든 도안을 구경해볼 수 있고, 함부로 구기거나 찢이 않아서 어린아이들에게 만들기체험 등 홈스쿨을 진행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