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신 강성태의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 가맹점과 상생하는 운영 시스템 호평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브랜드, 인지도, 가맹점 위치, 가맹비 등 그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및 상생 경영 철학이다.


아무리 위치가 좋은 곳에 입점한 유명 브랜드의 가맹점이라 할 지라도, 본사의 지원이나 운영 방침이 체계적이지 못하다면 가맹점주들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애를 먹기 일쑤다. 특히 초보, 신규창업자라면 더욱 이 점이 중요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공신 강성태가 런칭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는 효율적인 지점 관리 및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 창업자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스터디카페 창업의 멘토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그루스터디카페 본사는 오랜 시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본사에서는 전문 상권개발팀에서 예비창업자의 니즈를 창업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체계적인 상권 분석을 진행, 최적의 입지를 선정한다. 또한 운영팀은 가맹점 운영에 관한 모든 부분을 맞춤형 운영 관리를 통해 매장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15년이상 경력의 권역별 슈퍼바이저가 직접 지점 관리를 진행하는데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가맹점주들의 스터디카페 운영 애로사항 등에 귀 기울이며 빠른 피드백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최근 창업 시장의 핵심 키워드인 ‘무인’ 시스템도 적용했다. 그루가 상생차원에서 자체 개발한 양방향 무인키오스크는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데 큰 몫을 하는 ‘인건비 절감’을 실현해주는 시스템이다. 무인 키오스크와 원격 IoT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무인’ 매장 운영시스템을 갖춘 것이다. IoT 시스템을 통해 외부에서 원격으로 출입문 및 각종 장비를 제어할 수 있으며, 좌석지정 및 회원관리, 매출, 근무자 관리 등의 매장 운영 시스템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점주들이 고민을 하는 ‘홍보 마케팅’에 대한 부분도 본사의 지속적인 진행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다.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그루데이’로 지정,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그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그루데이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그루스터디카페는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가맹점주들의 운영의 편리함을 높이며, 꾸준히 소통하며 점주분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자 한다”며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절감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카페는 예비창업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위해 오는 2월 27일 오후 2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