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시, 대전과학산업진흥원 비상임 임원 모집

비상임 이사 8명, 비상임 감사 1명 모집

대전시는 지역 과학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대전과학산업진흥원(DISTEP) 설립을 위한 첫 걸음으로 비상임 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전시는 지난 1일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비상임 이사를 모집하기 위한 공고안을 심의 확정했고 이를 오는 16일까지 시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공모직위와 인원은 비사임 이사 8명, 비상임 감사 1명으로 총 9명을 모집한다.

비상임 이사 자격요건은 과학산업 발전·정책 개발 및 경영에 대한 전문지식과 이해가 풍부한 자, 공공기관의 운영과 경영관리에 필요한 학식과 경험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4급 이상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한 자, 최고 의사결정기구 구성원으로서 경영비전 제시 능력이 있는 자 등이다.


비상임 감사 자격요건은 공인회계사·세무사 자격증 소지자로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법률과 회계에 관한 전문지식과 공공기관 감사직무 수행에 대한 경험을 겸비한 자 등이다.

관련기사



비상임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직무 내용은 재단법인 설립 전에는 법인 설립 허가 신청 및 등기를 위한 규정, 정관 등을 심의·의결한다.

재단법인 설립 후에는 이사회에 출석해 법인의 업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재단 재산상황의 감사 및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 감사 등을 수행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인적자원, 연구시설, 대학 등 시의 풍부한 인프라를 산업으로 연결해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 산업을 기획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분들을 모신다”며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의 비상임 이사 및 감사 공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