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카시트가 왜 거기서 나와?’...이슈 메이커 카시트 전격 공개

- 글로벌 카시트 브라이텍스 화제의 순간에 어울리는 제목 짓기 이벤트 진행

- 이벤트를 통해 화제의 카시트 ‘듀얼픽스i-SIZE’, ‘어드밴스픽스4’, ‘키드픽스’ 공개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가 24일부터 약 한 달간 화제의 순간을 주제로 한 ‘카시트가 왜 거기서 나와?’ 제목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생아 카시트 듀얼픽스 아이사이즈(i-SIZE), 유아동 카시트 어드밴스픽스4, 주니어 카시트 키드픽스 등 최근 화제가 되었던 연령별 카시트를 소개하고 자신이 관심 있는 화제 1개를 선택한 후 센스 있는 제목을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게 기획됐다.


▲ 차세대 벤츠 카시트 모티브, ‘듀얼픽스 i-SIZE’

벤츠의 미래 안전기술을 소개하는 벤츠 ‘ESF 2019 테크데이’에서 신생아용 카시트가 소개되어 주목을 끌었다. 이 카시트는 브라이텍스 롬머와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다고 밝혔으며 그 모델은 듀얼픽스 i-SIZE가 모티브가 되었다.

차세대 벤츠 카시트의 모티브가 된 듀얼픽스 i-SIZE는 기획부터 디자인, 안전 테스트, 제작까지 독일 현지에서 진행되어 최고의 안전과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듀얼픽스 i-SIZE의 세계특허 안전기술인 ‘피벗링크 ISOFIX’는 사고 시 2방향(수직, 수평) 충격 분산으로 안전성을 한층 높였으며, 독자적인 회전기술인 ‘와이드 스핀 디스크’ 기능은 넓은 접촉면적으로 회전형 카시트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흔들림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 셀럽 집들이 육아선물, ‘어드밴스픽스4’

최근 방송된 MBC 인기 방송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한 셀럽의 집들이 육아 선물로 브라이텍스 어드밴스픽스4가 등장하며 화제가 되었다.


어드밴스픽스4는 9개월~4세까지 ‘토들러 포지션’을, 3세~12세까지 ‘주니어 포지션’을 사용하는 등 아이의 성장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토들러 카시트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잇-아이템으로 떠올랐으며 방송 직후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관련기사



어드밴스픽스4는 듀얼픽스 i-SIZE와 마찬가지로 기획부터 디자인, 안전 테스트, 제작까지 독일 현지에서 진행되어 최고의 안전과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세계 특허 안전기술인 ‘피벗링크 ISOFIX’와 차량사고 시 복부 충격량 35%를 감소시키는 ‘시큐어가드’ 기술을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 BMW 유로앤캡(EuroNcap) 카시트, 키드픽스

일찍이 브라이텍스는 유로앤캡(EuroNcap,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충돌 테스트 시 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를 포함한 전 세계 83%의 차량이 선택하면서 글로벌 명차들의 공식 추천 카시트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BMW의 유로앤캡 테스트에서 브라이텍스 키드픽스를 선택하여 어린이 탑승 부분에서 만점을 받으면서 안전성을 입증해 화제가 되었다.

키드픽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세계특허 안전기술인 ‘시큐어가드’를 꼽을 수 있다. 국내 카시트로는 유일하게 충격을 4방향으로 분산하여 혹시 모를 사고의 순간, 복부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최대 35% 감소시켜준다. 또한 안전 벨트가 가슴 위로 위치하도록 도와주는 ‘XP-패드(PAD)’는 차량 충돌 시 목과 가슴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30% 이상 감소시켜준다.

이외에도 높은 강성의 일체형 프레임이 적용된 ‘유니바디 시스템’은 사고 시 연결부위의 파손이 발생할 수 있는 확장형 프레임의 단점을 보완, 아이의 신체를 감싸주어 완벽하게 보호한다.

이벤트는 5월 20일(수)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화제의 브라이텍스 카시트와 스타벅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라이텍스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