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직원 휴게 공간 조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회사 내 게임방, 도서관, 카페테리아 업무 중 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아트 전문 브랜드 세상의 모든 그림 위아트가 기업, 관공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아트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적절한 인테리어 그림 선택은 공간의 품격을 높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시키며 주제와 색채에 따라 심리적인 위로와 뜻밖의 영감을 가져다주기도 한다.
위아트 아트 컨설팅은 전문 큐레이터 팀에서 직접 진행한다. 공간 컨셉에 따른 인테리어 상담은 물론, 그림 및 액자 종류와 사이즈 제안, 설치, 컨디션 체크까지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또한 설치 작품에 대한 위아트만의 설명 액자를 제공해 그림 감상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위아트 만의 아트 컨설팅 노하우는 지속적인 파트너십 확장으로 이어지며 좋은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최근 ‘아트 테라피’를 주제로 테마가 있는 그림 인테리어를 연출한 인천공항이 대표적인 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파스텔톤 컬러의 작품으로 구성된 휴게실은 업무의 지친 피로를 해소시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위아트 전속 큐레이터는 컨설팅 시 “공간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별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위아트는 공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작품 렌탈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공간의 규모, 컨셉, 목적에 맞춰 누구나 쉽게 그림, 거울, 오브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 공간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서비스는 ‘자연, 아트, HIP & POP, 포토존’ 등의 다양한 주제로 손쉬운 작품 선정이 가능하며 방문을 통한 현장 컨설팅이 가능하다. 렌탈로 설치가 이뤄지기 때문에 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의 맞춘 연출이 가능하며 시즌에 따른 주기적인 교체도 가능하다.
아트 컨설팅은 위아트 고객센터와 사이트 내 방문서비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남과 부천, 부산에 위치한 쇼룸 방문 시에도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