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정무경 조달청장, 중소기업중앙회 초청 간담회 참석

코로나19 관련 공공조달 현장 애로사항 등 중소기업 의견 수렴

정무경(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조달청장이 중소기업중앙회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정무경(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조달청장이 중소기업중앙회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정무경 조달청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중소기업계 대표와 폭넓은 대화를 가졌다.

제32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간담회서 정 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제품 적정단가 산정 방식 개선, 행사용역 제안서 평가 공정성 제고 방안, 조합 추천 수의계약 제도 활성화 등을 건의했다.

관련기사



조달청은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조달청에서 추진 중인 입찰 및 계약 등 조달절차 단축, 코로나19로 인한 계약 이행 지연시 제재 면제 등 비상 조달 지원제도를 설명했다.

정 청장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디지털·글로벌 조달행정을 통해 조달혁신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청취한 중소업계의 애로사항 및 정책제언은 신속하게 반영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 시까지 중소기업계와 소통의 기회를 자주 갖고 중소기업의 지원 방안도 다각도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