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의 보컬이 또 한 번 화제를 더하고 있다.
15일 정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은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지 않았던 드라마 속 밴드 음악 중 가장 많은 출시 요청을 받은 2곡의 OST를 추가 발매, 지난 4회와 5회의 밴드 곡인 ‘캐논’(Canon)과 ‘밤이 깊었네’를 공개했다.
특히 이 날 공개된 곡 중 ‘밤이 깊었네’는 지난 3회 방송 이후 직접 가창에 참여한 OST ‘아로하’를 각 음원사이트 차트 1위에 랭크, 배우로는 이례적으로 주요 음원 사이트에 꾸준한 최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이끌었던 조정석의 보컬을 다시 한번 들을 수 있는 곡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이전에 공개된 조정석 보컬의 ‘아로하’가 설렘 가득한 세레나데식 가사를 조정석의 따뜻한 분위기와 부드러운 보컬로 소화, 봄에 딱 맞는 신흥 봄 캐럴로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이번 곡 ‘밤이 깊었네’는 원곡의 펑크록 사운드에 조정석의 깊이 있는 가창력과 감성이 더해져 또 다른 매력을 갖춘 곡으로 재해석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밤이 깊었네’와 ‘캐논’(Canon)은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